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수필] 2024년 5월 월 장원 선정 / 김병운 소설가

  • 작성일 2024-06-27
  • 조회수 34

안녕하세요, 김병운입니다. 


수필 게시판 5월의 장원 발표하겠습니다. 




이달의 장원은 담님의 <숫자의 기억>입니다. 




이 글은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하게 되는 숫자들과, 그 숫자들이 불러일으키는 특별한 기억들, 그리고 그 기억들이 다시 소환하는 내밀한 감정들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발상도 재미있었지만 무엇보다도 문장에 대한 애정과 고민이 느껴져서 작가에 대한 신뢰를 한층 더 두텁게 만들었습니다.




이제껏 올려주신 담님의 글에 대한 인상을 되짚어보면, 문장을 다소 힘주어 꾸며쓸 때(이런 시도는 모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고 적극 지지합니다!) 오히려 에피소드의 디테일이 떨어지면서 글이 추상적으로 흘러갔고, 이번 글 역시 그러한 감이 없지 않았는데요. 




구상 단계에서부터 에피소드의 구체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 마련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문장에 공을 들이는 만큼 자신의 경험을 보다 구체적으로 담아내기 위한 노력이 더해진다면 훨씬 더 완성도 높은 수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달에 소설 게시판에서 뵙겠습니다. 


여름의 기운이 완연해지기도 하고 방학이 다가오기도 하니, 더욱 많은 글티너분들이 참여해주실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 1500

댓글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