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죽여주는 가르침

  • 작성자 187
  • 작성일 2024-06-16
  • 조회수 109


2056년 인류는 모두 경악할 수밖에 없었다. 화창한 봄, 어느 순간 지구 상공에 나타난 의문의 은색 접시에서는 은발의 은색 눈동자를 가진 외계인이 내렸다. 순식간에 인류는 혼란에 빠졌다.


우주선에서 내린 외계인의 첫마디는 이러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인류에게 깨달음을 드리러 왔습니다!'


인류가 놀란 포인트는 두 가지였다. 

첫째, 어눌한 한국어를 구사했다는 점.

둘째, 외계인이 깨달음을 주러 왔다는 점.


인류는 엄청난 공황에 빠졌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시간이 지나고 공황이 잦아들었을 무렵 누군가 떨리는 목소리로 물었다.

'어떻게 한국어를 배우신 겁니까?'


외계인은 성심성의껏 대답했다.

'아! 그게 궁금하셨군요! 저희가 지구어를 모두 알아본 결과 한국어가 제일 배우기 쉽더라구요!!'


또 누군가 물었다.

'무슨 깨달음을 주신다는 겁니까?'


외계인이 대답했다.

'말 그대롭니다. 뒤처진 인류의 사회 환경을 고쳐드리기 위해 깨달음을 드리는 겁니다. 저희가 6개월 전부터 지구를 관찰하며 습득한 인류에게 맞는 인류 전용 방법으로 깨달음을 주어 인류 사회가 더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간을 일주일 정도 드릴 테니 잘 의논해 보시고 결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말이 끝나고 몇 시간 되지 않아 전 세계가 뒤집어졌다. 온 인류는 기대감에 가득 찼다.


'혹시 새로운 에너지 자원을 알려주는 걸까?'

'인류가 꿈꾸던 영생을 이루게 되는 건 아닐까?'

'내 불치병을 치료해 줬으면.'


물론 소수의 반대의견이 있었다. 하지만 그런 의견은 가볍게 묵살되었다.


'저 속없는 놈들, 지들이 뭘 안다고 반대해?'

'이건 인류에 두 번 다시 없을 기화라고!'


그렇게 일주일이 지나고 외계인이 말했다. 그럼, 투표를 시작하겠습니다. 깨달음을 얻으시고 싶으신 분들은 눈을 감아 주십시오. 대다수의 인류가 눈을 감았다. 


외계인이 흐뭇하게 웃었다.

'역시, 현명한 선택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인류는 모두 기대감에 가득 찬 눈으로 하늘 위를 올려다보았다.


다음 순간 인류는 보았다.


자신들의 머리 위로 떨어지는 수많은 미사일 같은 폭탄들을. 빗발치는 총알들을. 자신의 옆에서 피를 흘리는 동족들의 비명을.


한 사람이 통곡하며 물었다.

'도대체, 왜 이런 짓을….'


화창했던 봄의 어느 날, 인류의 통곡이 온 지구에서 울려 퍼졌다.


신음하는 인류를 보며 외계인이 중얼거렸다.

'이상하다. 분명 죽으니까 깨달음을 얻는 것 같았는데?'

.

.

.

.

.

.


어느 이름 모를 머나먼 행성 스크린으로 지구인들을 관찰하고 있는 은빛 외계인들이 보인다. 외계인들은 스크린에 흘러나오는 지구 뉴스 보며 자기들끼리 떠들고 있다.


'음…. 어떻게 하는 게 좋으려나.'

'빨리빨리 찾아봐.'


'오늘은 세월호 참사 42주기 2056년 4월 16일입니다. 세월호 참사는 학생들의 수학여행을 위해 가던 세월호가 2014년 4월 16일 오전 8시 48분 53초경 침몰하여 모두 299명의 사망자와 5명의 시신 미수습자를 발생시킨 참사입니다. 이 사고로 인해 대한민국의 선박 안전 의식 및 관련 법

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편 정부는….'외계인들의 은빛 얼굴에 미소가 번졌다.


야속하게도 앵커의 목소리가 계속 흘러나왔다.

187

추천 콘텐츠

우주인

'난 어디로 가고 있는가?' '난 왜 여기에 존재하는 것인가?' '그것보다 어디까지 가고 있는가?' '아니 그것보다도 멈출 수는 있는 것인가?' 지금 영문도 모른 채 난 우주인이 되었다. 아니 되어있다. 기억은 당연히 없다. 그저 이 조그마한 우주선에 몸을 맡겨 드넓은 이 미지의 공간을 유영할 뿐이다. 두려움으로 가득한 수많은 물음표들만이 머릿속에 가득하다. 방향도 목적도 의미도 끝도 알 수 없다. 한데 순간, 보인다. 빨간 행성이 시야에 들어온다. 어둠 속 처음으로 드러난 이 행성이 무척이나 반갑다. 최선을 다해 다가간다. 무슨 일이 있어도 저 행성에 착륙하리라. 하지만 처음 보는 계기판은 미지의 세계이다. 체계, 방법, 요령 뭐 하나 아는 게 없다. 용기는 객기가, 끈기는 고집이 되어 부메랑처럼 내게 돌아온다. 빨간 행성이 점점 멀어져만 간다. 그러고, 행성 대신 행성만큼 아니 행성보다 커다란 절망이 내게 온다. 겪어본 적 없는 좌절감. 희망으로 겨우 눌렀던 공포가, 미래와 어두운 공허에 대한 그 커다란 공포가 내게 찾아온다. 그런데 또 다음 순간, 또 행성이 보인다. 파아란 행성이 내 시야에 들어온다. 계기판을 다시 한번 움켜쥔다. 희망을 원동력으로 힘을 내본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나의 희망을 비웃듯 다시 한번 지나친다.하지만 또 잠시 후 다시 보이고 계기판을 잡고 지나치고 또 다시 보이고 잡고 지나치고 보이고 .. 잡고 ... 지나치고 그렇게 계기판 조종과 절망이 능숙해졌을 무렵이 되었다.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는 모른다. 하염없이 떠돌던 그때, 이번엔 행성 말고 다른 것아 나타난다. 블랙홀. 엄청난 인력이 날 끌어당긴다. 하지만 그 순간에 조종칸을 잡은 것은 어느 이유에서 일까. 그만한 용기는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 무력감? 분노? 어쩌면.. 아직도.. 희망? 땀에 젖은 손이 떨려온다. 곧이어 엄청난 흔들림이 날 집어삼킨다.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손에 잡잡힌 핸들의 감촉만은 여전하기에 필사적으로 수평을 유지하려 노력한다. 하지만 이 길고 끈적한 어둠을 날 놔주려 하지 않는다. 어림잡아도 며칠 동안이나 날 잡고 흔든다. 그래도 마침내, 서서히 빛이 보인다. 블랙홀의 끝이.. 끝이 다가온다. 그리고 환한 빛 너머로 거대한 성단이 보인다. 수많은 별들이 자신을 뽐내듯 스스로 발광한다. 난 기쁨을 너머 황홀에 빠진다. 조금만 더 가면 끝이다. 조금만 더 가면 드디어.. 그런데, 어라? 너무 무리했… '쿵!' '어머 얘 좀봐? 또 잠들었잖아? 야 이 한심한 놈아. 조금만 더 가면 도착한다니까. 대학 가면 네가 원하는 것들? 다 이룰 수 있어 그런 꿈의 세계가 펼쳐진다니까. 그러니까 지금이라도………' 웅웅 거리는 잔소리 사이엔 책상에 앉은 우주인 한 명이 있었다. 고독한 우주인 한 명이 하염없이 나아가고 있었다. 땀에 젖은 계기판을 움켜쥔 채. 하염없이.

  • 187
  • 2024-06-03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