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Shadow of Friendship

  • 작성자 미빈
  • 작성일 2024-05-31
  • 조회수 231

언제부터였을까? 확실하게 단정 짓긴 어려울 것 같다. 친구라는 말이 부족할 정도로 우리는 서로를 이해했다. 그래서인지, 무슨 일이 있어도 서로 곁에 있었다. 하지만 그 행동이 우리에게 있어 뒤틀린 우정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 건 너무 늦은 때였다.

처음에는 그저 서로가 필요했을 뿐이었다. 나는 그 아이에게 있어서 안정이 되고, 그 아이는 나에게 있어서 자신감을 주었다. 우리는 서로를 완벽하게 보완해 주었다. 하지만 그 보완은 서로의 결점을 감추는 것일 뿐이었다.

첫 번째 갈등은 작은 것이었다. 나는 자신을 존중하고 싶었고, 그 아이는 자신의 생각을 주장하고 싶었다. 그리고 그 작은 갈등은 끔찍한 충돌을 일으켰다. 우리는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서로를 상처주기 시작했다.

그럼에도 우리는 서로를 놓지 못했다. 어쩌면 그 너덜너덜해진 우정의 끈을 애써 붙잡고 있었던 건 우리의 갈등을 더욱 깊게 만들었을지도 모른다. 우리는 서로를 잃고 싶지 않았다. 우리는 두려웠다. 그래서 우리는 스스로 우리에 우리를 가뒀다. 그러나 그럴수록 점점 더 고통스러워질 뿐이었다.

우리는 서로에게 상처를 주었고, 그 상처는 시간이 갈수록 벌어져갔다. 우리의 우정은 더 이상 우리를 행복하게 하지 않았다. 그것은 오히려 우리를 고통스럽게 했다. 우리는 함께 있을 때마다 서로를 상처 입히는 것 같았다.

그리고 마침내 우리는 우리의 우정이 뒤틀린 것을 인정했다. 우리는 함께 있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우리는 서로를 놓아주었다. 우리는 서로에게서 벗어나 새로운 길을 찾아 나가려고 했으나..
그것은 쉽지 않았다. 우리는 서로를 너무나도 의지하고 의존했다. 그래서 우리는 서로 없이는 살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렇지만 우리는 함께 있을 때 더욱 불행했다.

우리는 서로를 사랑했지만, 우리의 사랑은 우리를 더 많이 상처 입히기만 했다. 그래서 우리는 결국 우리의 우정을 놓아주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에게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찾아 나갔다.

그리고 나는 깨달았다. 뒤틀린 우정은 어떤 것도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그것은 오히려 우리를 더 많이 상처 입히기만 한다. 그래서 나는 다시 시작했다. 나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새로운 경험을 쌓았다. 그리고 나는 결코 다시 그런 뒤틀린 우정에 빠지지 않기로 결심했다.

추천 콘텐츠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