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거울

  • 작성자 성지희
  • 작성일 2009-05-10
  • 조회수 85

 

거울 

거울 앞에

거울 앞에 내가 있다.

아무것도 숨기지 못한 내가 있다.

아무것도 숨기지 못해 부끄러운 내가 있다.


거기 거울 앞에는

아무것 없이

내가 있다.

덩그러니 

외로이

홀로


시간은 느릿느릿 거북 등에 매달려 기어간다.


거울

거울 앞에

거울 앞에 내가

성지희
성지희

추천 콘텐츠

별이진다

별이 진다. 입술을 꼭 깨문다.새카만 속눈썹 새로따스한 샘이 퐁퐁입 안에 맴도는 불그스름한 내음새고개를 젖히니 하늘이 휘휘 저 별이다마터진 전등마냥홀로 버려진 것은알수 없는 서러운 뱀내 온몸을 칭칭 동여맨 까닭에 하늘을 넘어하늘을 넘어서 달린다.저어 멀리 북극성 밖을 나서면하이얀 웃음을 매고다시 하늘 아래로 별이 진다. 시인은발길을 절벽으로 떨군다.갈 데 없는내 발길을 어디로 

  • 성지희
  • 2009-05-21
저어멀리 산중턱에 자리잡은 동네에

저어멀리 산중턱에 자리잡은 동네에 봄이 온다. 따땃한 푸른 햇살이 내리쬐면,봄빛 새싹이 얼룩 진 담 아래 돌멩이 틈에서 꿈틀꿈틀하면,아이들의 새하얀 웃음소리가 울려퍼진다.좁다란 골목새로한아름  느릿느릿 바람이 춤을 추며 노다닌다.바람에 나무들은 머리칼이 흩날리며부르르 몸을 떤다.  기분이 좋다.빨간대문집 누렁이도 마루에 늘어진 채 기분이 좋다.  저어멀리 산등성에 자리잡은 마을에밤이온다. 연한 보랏빛 놀이 뜨면, 목화솜 구름이 보랓빛 물감에 흠뻑 제 얼굴을 적시면, 어둠이 나린다.거뭇거뭇 게딱지마냥 다닥다닥 붙어앉은 판잣집 지붕 위로 노오란 도화지에 시꺼먼 물감을 온통 뒤덮는다.띄엄띄엄 시꺼먼 물감을 긁어내면노오란 별들이 띄엄띄엄 하늘에 별들이 나린다.녹슨 양철 지붕에 별들이 나린다.꿈들이 나린다. 

  • 성지희
  • 2009-05-10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