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 작성자 명천
  • 작성일 2017-05-21
  • 조회수 301


바람한점 불지않아
깨어질듯 조용한밤

비에젖어 떨어지는
무지개를 널어본다

아득히도 멀어지는
무지개를 다시넌다

기다려도 안마르네
기다려도 안마르네

다시한번 올라갈
징후없는 무지개는

기다려도 안마르네
기다려도 안마르네

축축이도 물에젖어
떨어지는 무지개는

밝게뜨는 아침햇살
닿기원하네.

명천
명천

추천 콘텐츠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
  • 고래바람

    반가워요. 앞으로도 즐거이 활동하시길. 시조 형식으로 취했으나 요즘 시조도 글자 수로 운율을 맞추지 않는답니다. 특히 우리 말은 한자와 달라서 띄어쓰기 없이 글자 수를 맞추는 게 의미가 있을까 생각해봐야 해요. '바람한 점 불지 않아/깨어질 듯 조용한 밤'인데 '비에 젖어 떨어지는/무지개를 널어본다'고 합니다. 밤에 무지개를 널어본다니 상상력으로 봐야 할까요. 무지개가 아득히 멀어지는데 다시 넌다고 합니다. 밤에 빛의 현상으로 나타나는 무지개가 보일까 싶고 널 수 있을까 싶어요. 무지개가 아침햇살을 닿기 원한다고 할 때까지 무지개의 존재가 의문스럽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사실에 근거한 소재로 고민해봐야 할 듯해요. 시는 먼저 읽는 이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 2017-05-31 09:43:56
    고래바람
    0 /1500
    •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