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결과발표] 시조

  • 작성자 혜임
  • 작성일 2019-02-08
  • 조회수 61

맛이랴 머센닷 맛이랴 나랴ㅅ

되럇히 추윽만 하럇고요 그센는

삭흔 노희마시랴 반세야 먹구야마

 

혜임
혜임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댓글을 남기실 수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 주세요!

댓글남기기 작성 가이드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방 등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와 관련 없거나 부적절한 홍보 내용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노출 제한될 수 있습니다.
0 /1500
  • 이병국

    시조라는 글제목으로 3편의 시가 올라왔네요. 사용된 시어들이 상당히 예스럽네요. 참으로 언어의 아름다움이 흥미롭게 와 닿는 한편으로 시인의 마음이 독자에게 전달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제가 이 방면으로 아는 바가 그다지 없어 사용된 언어가 어떤 말들인지 확인하기도 쉽지 않네요. 다만 형식적으로 3장 6구 45자 내외의 구조, 종장의 첫 음보의 글자수를 지켜야 하는 평시조를 생각해본다면 종장은 좀 수정을 해야 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혜임님이 전통적인 방식으로 시를 쓰려고 하는 것일까 생각해봅니다. 현대시조도 많고 그것들이 행하고 있는 다양한 시도들이 있는데 이를 참조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하고 있는 방식도 좋고요. 다만, 독자와의 소통이라는 측면에 대해서 고민을 좀 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 2019-02-11 16:19:39
    이병국
    0 /1500
    • 0 /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