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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예지 > 2007년 2007년 다도해 푸른작가 12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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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예지 > 현대시학 이달의 시와 시집_멀거나 가깝거나
장은정 2007년 <대산대학문학상> 평론부문을 수상했다. 현재 명지대학교 문예창작학 과 졸업 및 동대학원 박사과정 재학 중이다. 이재원 2012년 <중앙신인문학상> 평론 부문으로 등단했다. 현재 경희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박사과정 재학 중이다. 허희 2012년 『세계의 문학』 평론 부문으로 등단했다.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석사를 수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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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예지 > 시와사상 시와사상 2012년도 봄호
이것은‘선전포고’가 아니다 ‘극서정시極抒情詩’의 선언과 시적 실천은 분명 원로 문인들을 중심 으로 이루어졌다. 2010년 말 비평가이자 시인인 최동호의 글 <트위 터 시대와 극서정시>『( 유심』2010 11/12월호)을 통해‘극서정시’ 의 용어 제언이 이루어졌으며 이에 뜻을 같이 하는 시인들의 참여 는 바로 시집 출간으로 이어졌다. 2011년에는『서정시학』의 극서정 시 시리즈가 연달아 출간되었다. 여기에는 김종길의『그것들』, 유안 진의『둥근 세모꼴』, 오세영의『밤 하늘의 바둑판』, 강은교의『네가 떠난 후에 너를 얻었다』, 조정권의『먹으로 흰 꽃을 그리다』, 이하 석의『상응』, 최동호의『얼음 얼굴』이 포함된다. 이들 작품을 구체적으로 살피기 전에 분명히 해야 할 점은‘극서정시’ 선언이 이루어진 진의에 대한 부분이다. 항간, 특히 신문기사에서는 극 서정시에 관련된 움직임을 다분히 세대간의 대립으로 부각시키려는 경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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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소식 > 공지사항 2007년 12월호 《문장 웹진》이 발간되었습니다
대선이 있는 2007년 마지막 달의 특집은 젊은 희곡작가들의 무대로 꾸밉니다. 「햄릿」의 후반부를 빌려와 삶의 태도에 대해 되묻고 있는 「거트루드」(배삼식)는 가정형의 상황들을 통해 필연에 의문을 던집니다. 세상의 끝에 서서 삶의 끝을 맞는 「입맞춤」(최창근)은 운명의 근원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결국 제목은 어머니, 운명과의 입맞춤을 뜻하겠지요. 「선유도」(백하룡)는 기억의 이편과 저편, 시간의 이편과 저편에 놓인 다리 너머입니다. 그곳으로 향하는 다리 위에서 사랑을 잃은 우리는 영원히 추울지도 모릅니다. 「사막」(장유정)은 막다른 공간에 도달한 모래알 같은 사람들의 사연을 아껴 펼칩니다. 그곳에도 사연과 욕망이 선인장처럼 자란다는 것을. 김하경의 소설을 오랜만에 만납니다. 「누가 죽었어요?」는 어디서부터 삶과 죽음이 갈라지는지, 또 남은 자의 예는 어디서부터인지 생각하게 합니다. 김병언의 「미나리꽝」은 미나리가 발 내린 진창이 피워올린 미나리향을 피워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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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틴 > 글틴소식 > 알립니다. [알림] 2007년 12월호 《문장 웹진》이 발간되었습니다
대선이 있는 2007년 마지막 달의 특집은 젊은 희곡작가들의 무대로 꾸밉니다. 「햄릿」의 후반부를 빌려와 삶의 태도에 대해 되묻고 있는 「거트루드」(배삼식)는 가정형의 상황들을 통해 필연에 의문을 던집니다. 세상의 끝에 서서 삶의 끝을 맞는 「입맞춤」(최창근)은 운명의 근원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결국 제목은 어머니, 운명과의 입맞춤을 뜻하겠지요. 「선유도」(백하룡)는 기억의 이편과 저편, 시간의 이편과 저편에 놓인 다리 너머입니다. 그곳으로 향하는 다리 위에서 사랑을 잃은 우리는 영원히 추울지도 모릅니다. 「사막」(장유정)은 막다른 공간에 도달한 모래알 같은 사람들의 사연을 아껴 펼칩니다. 그곳에도 사연과 욕망이 선인장처럼 자란다는 것을. 김하경의 소설을 오랜만에 만납니다. 「누가 죽었어요?」는 어디서부터 삶과 죽음이 갈라지는지, 또 남은 자의 예는 어디서부터인지 생각하게 합니다. 김병언의 「미나리꽝」은 미나리가 발 내린 진창이 피워올린 미나리향을 피워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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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소식 > 공지사항 [알림] 2007년 12월호 《문장 웹진》이 발간되었습니다
대선이 있는 2007년 마지막 달의 특집은 젊은 희곡작가들의 무대로 꾸밉니다. 「햄릿」의 후반부를 빌려와 삶의 태도에 대해 되묻고 있는 「거트루드」(배삼식)는 가정형의 상황들을 통해 필연에 의문을 던집니다. 세상의 끝에 서서 삶의 끝을 맞는 「입맞춤」(최창근)은 운명의 근원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결국 제목은 어머니, 운명과의 입맞춤을 뜻하겠지요. 「선유도」(백하룡)는 기억의 이편과 저편, 시간의 이편과 저편에 놓인 다리 너머입니다. 그곳으로 향하는 다리 위에서 사랑을 잃은 우리는 영원히 추울지도 모릅니다. 「사막」(장유정)은 막다른 공간에 도달한 모래알 같은 사람들의 사연을 아껴 펼칩니다. 그곳에도 사연과 욕망이 선인장처럼 자란다는 것을. 김하경의 소설을 오랜만에 만납니다. 「누가 죽었어요?」는 어디서부터 삶과 죽음이 갈라지는지, 또 남은 자의 예는 어디서부터인지 생각하게 합니다. 김병언의 「미나리꽝」은 미나리가 발 내린 진창이 피워올린 미나리향을 피워올립니다.